본문 바로가기
힐링 와인 여행

로마네 꽁띠(Romanee Conti), 세계 명품 10대 와인(와인 선물, 레드와인 추천, 신의 물방울, 프랑스 와인 추천)

by 3000포석정 2023. 11. 25.
반응형

신의 물방울 최고 와인!!

프랑스 부르고뉴의 보스네 21700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황금 언덕이라 불리는 꼬 드 도르에서도 최고의 그랑 크뤼급 포토발에서 생산되는 피노 누아 포도로 만든 와인이다.

 

 

와인전문가들에게는 D.R.C로 잘 알려져 있다. 포도밭 앞에 십자가가 서 있 는데 그 주변에 서 있노라면 성스러운 느낌으로 관광객이 아닌 순례자로 착각될 정도이다.

 

꽁띠는 꽁띠 왕자(Prince de Cont; 1717~1776)를 지칭하며 프랑스 루이 15세의 장조카였다. 아버지가 사망하고 열한 살에 왕자 칭호를 받았지만 왕위에는 오르지 못하고 49년 간 왕자로 지냈다. 선조의 고향 꽁띠-쉬르-셀르 (Conti-Sur-Selles)의 꽁띠를 따서 왕자 칭호를 부여받았다. 포도밭은 축구장 크기 정도이며, 1년에 약 6,000병 정도만 소량 생산된다.

 

포도품좋은 피노 누아이며, 포도나무 평균 연령은 50년 이상이고 살충제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동양의 음력 농사법으로 포도 농사를 짓고 있다. 와인을 양주합 때는 프랑스산 뉴 오크통을 100% 사용한다.

 

글라스에 로마네 꽁띠 와인을 따르면 루비색 을 띠고 와인의 향은 몇 분간이나 지속되며 쉽게 맛불수없는 황홀한 맛은 우아하면서 귀족적이어서 마음을 끌어당긴다. 이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는 우유먹인 어린 양고기, 어린 돼지고기 등이며, 최고의 빈티지는 1922년이다. 일본에서는 로마네 꽁띠 와인을 신주(神酒)라고 부른다.

 

☞'로마네 꽁띠(Domaine de la Romanee Conti, Romanee Conti)' 와인 가격 및  상세정보 바로가기

 
 

와인 이름명 어원

도멘 드 라 로마네 꽁띠 (Domaine de la Romanee-Conti ) 는 1.85ha 의 작은 포도원으로부터 매년 6,000병만 생산하고 있다. 본 로마네 (Vosne Romanee) 마을에 있는 이 포도원은 5세기에 로마 군이 부르고뉴를 정복했을 때 남은 로마네(Romanee)라고 하는 이름에서 18세기에 꽁띠(Conti) 왕자가 이 포도원을 취득했을 때 자기의 이름을 연이어 붙여 로마네 꽁띠 (Romanee Conti ) 라고 알려지면서 그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다.

 

로마네 꽁띠 포토밭의 상징인 십자가

세계 10대 명품 와인 (레드와인, 샴페인, 화이트와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