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등산 여행

모노레일을 타고 갈 수 있는 명산(대봉산, 속리산, 소이산, 비봉산)

by 3000포석정 2023. 10. 24.
반응형

단풍이 하나둘 물들어가는 가을이 오면 누구나 가보고 싶은 화담숲

하지만 예약하기가 어렵다고 가을 단풍을 포기하지 마세요~. 모노레일로 올라갈 수 있는 산은 많이 있으니까요

 

가족들과 산행을 하기에 좋은 모노레일을 운영하는 산을 추천하오니 지인들과 어린 자녀, 그리고 부모님들과 함께 가을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대봉산 모노레일(함양대봉산휴양밸리, 경남 함양)

국내 최초로 산악 관광 모노레일로 전국 최장길이 3.93km를 자랑하는 대봉 모노레일

대봉산 하부 승강장에서 대봉산 정상을 잇는 3.93km의 모노레일로 사계절 아름다운 대봉산의 천혜절경과 주변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대봉산 휴양밸리 대표 체험코스 이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대봉모노레일 하부승강장인 대봉스카이랜드까지 셔틀버스가 다닌다. 이곳에서 천왕봉을 순환하는 모노레일을 타면 32분만에 정사아에 오를 수 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남은 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 예매가 가능하다.

☞함양대봉산 모노레일/집라인 온라인 예약하기 바로가기

 

속리산 모노레일(목탁봉, 충북 보은, 말티재, 법주사)

속리산 모노레일은 총 길이 866M, 최대 경사 30도, 최고 속력 분당 60m, 탑승용 차량 캐빈 20인승 2대로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승강장은 솔향공원-목탁봉-집라인 출발지 등 3곳에 마련돼 있으며 전 구간을 이동하는 데 약 15분이 소요된다.

 

이동 중 창밖을 통해 속리산과 구병산 등 천혜의 절경을 눈에 담을 수 있고 높은 경사각 때문에 여느 모노레일과 달리 아찔한 스릴감도 느낄 수 있다. 목탁봉 승강장은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목탁봉 전망대,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목탁봉에서 차를 즐기며 속리산과 구병산의 풍광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집라인 출발 승강강은 집라인 탑승장과 연결돼 있어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주차는 꼬부랑길 주차장, 제1주차장(집라인 매표소 아래), 제2주차장(솔향공원 주차장), 제3주차장(식물원 옆 주차장)에 하면 된다.

☞속리산 모노레일 이용시간/이용요금 안내 바로가기

 

 

소이산 모노레일(철원역사문화공원, 강원 철원)

소이산 모노레일은 철원역사문화공원 내에 위치한 철원역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철원역에서 소이산 정상까지 왕복 1.8km의 거리를 운행하며 철원평야의 황금들녘을 감상할 수 있는 모노레일입니다.

 

사실 소이산은 362m로 높지 않는 산이지만 정상에 서면 탁 트인 철원ㆍ평강평야를 마주하게 되면서 상쾌함을 느낄수 있는 산이다. 또한 소이산은 멀리 북한땅을 마주하며 주변의 정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천혜의 지형인 만큼, 오랜 세월 군부대시설로 묶여 있었기 때문에 방문할 가치가 더 크게 다가온다.

 

또한 1930년대 철원군 시가지를 재현한 철원역사문화공원까지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소이산 모노레일은 미리 예약안하고 가면, 보통 3~4시간 웨이팅을 해야될 수도 있어서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터넷에 예약했더라도 현장에서 발권해야 한느 점, 주의를 요합니다. 철원역사문화공원을 둘러보느라 탑승에 대한 발권을 잊으면 안됩니다.

 

모노레일은 인터넷예약이 안전하지만, 현장 발권으로도 탑승이 가능하다. 인터넷 예약 70%, 현장발권에 30%를 배정하고 있으니 인터넷 예약을 못했다면 모노레일 탑승장 철원역에서 먼저 현장발권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소이산 모노레일 예약하기 바로가기

 

 

비봉산 모노레일(청풍호반모노레일, 충북 제천)

비봉산 올라가는 방법으로는 케이블카와 모노레일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케이블카의 경우 사전 예매없이 현장 발권이 가능하고 올라가는 데도 8~9분이면 가능하다. 모노레일 이용시에는 사전 예매가 필수이며, 빈자리가 없으면 현장발권이 불가능하다. 비봉산의 경사를 리얼하게 느낄 수 있고, 모노레일의 진동을 몸으로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두 가지다 탈 수 있는 모노케이블카 패키지도 있으니 필요하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오시는 길

청풍호관광 모노레일 오시는 길

☞청풍호반 케이블카/모노레일 예약하기 바로가기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는 명산(비봉산, 발왕산, 설악산, 내장산, 대둔산)

100대 명산 대찰(名山 大刹) 이야기 - 종합

 

반응형

댓글